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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마린입니다.. 

 주로 보트 수입 임포터로 활동하던 제가.. 이제는 차에 도전(?) 합니다.. 

사실 차량을 수입하는 것 자체는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런저런 인증문제도 이제는 해주는 곳이 많아 

맡기면 되는거구요. 언젠가는 이런 작업을 제가 직접 해볼까도 싶었는데 더이상 벌릴 여럭은 없고 

호의적인 파트너를 찾으면 되는 문제인것 같구요. 

 

 사실 차를 알아보는 이유는 월드캣 발주 때문인데 제가 서비스를 해야 하니 그렇습니다. 도저히 지금 차로 혹은 

국산 SUV로는 저 배를 견인한다는건 불가능에 가깝다는걸 알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선주께 알아서 견인해오세요.. 

이건 더 말도 안되는 일이죠..  큰 배를 다루려면 저 역시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고.. 이제 때가 된거죠.

 

 결국 미들급 픽업은 턱도 없고 풀사이즈 픽업이 필요한데.. 국내에서 알아는 봤지요.. 문제는 국내 업자분들이

너무 비싼 모델들 혹은 경매장에서 너무 험한 것들위두로 가지고 오시기 때문에 ( 그래야 돈이 도기도 하거니와

AS등의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부러 젊은 차들 위두로 가지고 오신다 하더군요.. ) 

저같이 필요에 의해 편하게 탈 수 있는 차량은 구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 사실.. 하나 있었어요.. 너무 아깝게 놓쳤습니다. 몇시간 빨리 연락했음 되는 거였는데.. --;..  중고란게 그래요.. )

 그래서 수입을 하려고 알아보니.. 아무래도 국내에서 찾는거 보다는 사정이 나은데 문제는 들여와서 

타려면 돈이 한번에 들어간다는게 문제입니다. 그런데.. 그 문제를 어찌어찌 해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 물론 할부금융사를 이용하자면 여러 방법으로 쓸 수 있는데 제1금융권.. 은행의 할부금융을 이용할 수가 

없죠.. 상사와 계약하는 것들만 받아주기 때문인데.. 요 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것 같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목표는 2011년식 이후의 10만킬로 언저리의 무사고(에 one owner 면 금상첨화 .. ) F-150 입니다. 

커머셜은 제외하구요..  ( 사실.. 가릴 처지는 아닌데 금액도 그렇게 싸지는 않더군요.. ) 

트림은.. 슈퍼캡 이상.. 레귤러캡도 좋은데 부동자세가.. -_-..

엔진의 경우는 미국쪽 제 지인들은 5리터 이상을 권하더군요.. 국내에서는 3.5리터 이코부스트가 대세인데.. 

이유를 물어보니 트윈터보라는 구조때문에 아무데서나 수리하기가 까다로운데다 컴퓨터 오류도 있다.. 라는 대답인데

사실 2010년대 초반은 이코부스트와 5.0 플렉스 퓨얼의 연비차가 그리 크지 않아서 5리터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이 말이 제 마음을 움직이고 있죠..

" 3.5리터 이코부스터 나도 하나 가지고 있었는데 정말 좋은 차였어.. 고장나기 전까지 말야...  ;; "

 

도요타 턴드라도 생각해 봤으나.. 기름먹는 수준이 F150 보다 험악한 수준으로 조사되고 있는데다.. 

애당초 형성된 금액이 비싸서.. ㅜㅜ..  아무튼 취등록세를 제외하고 2500 ~ 2600 사이로 맞춰보는게 목표입니다.. 

경매장 혹은 경매대행을 이용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만 어자피 억션으로 세이브되는 건 대행료로 나갈 것이고

기본적인 상태에 대한 위험부담을 조금 줄여보고자 일반 중고차 매매상 위주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결과물이 나오는 대로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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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라덴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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