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의 일본행

수입대행 2019. 12. 10. 16:01 |
728x90

해피마린입니다. 

지난주에는 언젠가 글을 올렸듯.. 잠시 일본에 다녀왔습니다.  지인분의 보트구입차 현장확인을 위한 것이었지요. 

이 시기에 일본에 가서 일본의 중고정을 구입한다는 것이 불매운동과 엮여 조금 '그렇다' 할 수도 있겠지만..  

23피트정도의 파일럿하우스를 구하려고 한다면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이에요. 

스마트라이너는 이제 바닥이 드러난것 같고.. 여러 파일럿 하우스가 없는건 아니지만  고만고만한 사이즈의

파일럿 하우스가.. 전방에 너무 쏠려있는 무게로 인한 부작용과 앞으로 나가서 활동하기에 부적합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일산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일본의 한 중고정 거래사이트를 통해 일이 시작되었는데 현지 담당자들과 원활하게 이야기는 되었지만

험한세상 혹시 모르기도 하고.. 첫거래였기 때문에 직접 가보자 ..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일본거래처가 비교적 다른 국가보다는 정직한 사람들이 많은 것은 맞지만 위험한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라는 충고를 많이 들은 바도 있구요.  

오랫만의 공항입니다.... 만 망할 티웨에서 터미널 변경을 미리 고지하지 않아 여차하면 못탈뻔 했습니다. 

아마도 제가 구해준 외국인이 10명은 넘을것 같았어요.  일본여행 을 피하는 추세는 뚜렸했습니다. 왕복 비행내내 

한국인 비중이 20%도 안되는것 같았습니다. 

츄부 나고야 국제공항입니다. 2청사라 그런지 작고 한산했습니다. 

사실 동경이외 지역중에 서쪽으로 간건 저도 이번이 처음입니다. 

시내로 들어가는 급행 전철 안입니다.  저는 항상 해외에 가면 교통수단 여기저기에 있는 광고판을 해당 지역 

경기의 척도로 보는데요.. 간간히 일본으로 갈 때 마가 광고가 줄어드는 건 봤는데 이정도로 깨끗한 건 

저도 처음입니다.. 

 

첫날에는 지인분 릴 사본다고 시내도 돌아보고.. 결국 사지는 않았습니다만.. 어휴 비싸라.. 

일본에 갈 때마다 느끼는 이 교통편의 문제.. 동경처럼 촘촘한 지하철 망도 아니어서 1시간은 족히 걸은것 같습니다.

섭생이.. 약간 중국 남방을 보는것 같기도 했습니다. 제주도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저녁으로는 야바톤이라는.. 나고야 출신의 돈까스를 먹었는데 괜찮았습니다. 

된장소스보다는 그냥 고기 자체가 야들하고 좋았습니다. ( 비싸기는 .. 오지게.. ㅠㅠ.. )

숙소에 왔더니.. 웰컴 드링크라고.. 약간의 술과 카레밥을 주었습니다.. 요 조합이 생각보다 괜찮아요. 

단.. 이런 숙소에서 쓰는 쌀이 전부 후쿠시마산이라고 알려져 있어.. 정말 조금만 먹었습니다. ㅠㅠ.. 

 

다음날 아침은 마리나로 직행.. 

미리 준비해 놓고있었습니다. 닛산 윙피셔 23피트입니다. 

 

바로 시운전 하구요. 속도는 못쟀는데 5500 rpm에 50km 대가 나오는것 같았습니다. 

작동을 안하는건 트림게이지 정도구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배를 이렇게 올리고 내리고 있다고 하는군요.. 

일본에서는 거의 견인없이 배를 마리나에 보관하여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니 트레일러가 없을 수 밖에요.. 

 

 

배는 깨끗했습니다. 정말 이정도로 배를 깨끗하게 쓸 수 있을까 싶을정도였습니다. 

엔진도 말끔하고  배 바닥도 기스하나 없었고.. 선체는 아무래도 자외선에 의한 열화가 있어 

광택을 내어야 할것 같습니다.  

 배 구성도 그리 나쁘지 않았고 보존상태도 좋아 그대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아쉬운건 이 배에는 문의가 너무 많아 금액을 내리는건 좀 어려웠구요.  딱해 거짓말을 하는것 같지는 않았고

어제도 누군가 한국에서 이야기가 와서 선약이 있다.. 라고 했다는 군요. ( 믿거나 말거나.. ㅜㅜ. )

 

아무튼.. 이번에 여러가지 이야기 많이 하면서 일본의 보팅실정과 운송등등.. 여러가지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일본쪽에 선이 생겨서 일본보트 수입도 

원활하게 가능해졌습니다. 좀 바쁘게 다녀왔습니다만.. 나름의 소득은 있었네요. 

혹시나 일본쪽 오더가 들어온다면 이번처럼 가급적 직접 가서 확인해서 올 참입니다. 

 

이제 일본계 보트오더도 가능해진 만큼 필요하신 바가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Posted by 라덴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