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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마린입니다. 

언젠가 제가 아마 오랫만에 엔진을 구입했다.. 라는 글을 적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 혼다 트윈이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결국 실어낼 수는 있었는데 무려... 거진 6개월이나 걸리는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소규모 무역일을 10여년간 해왔지만 오랫만에 정말 지치는 케이스가 되어버리고 말았네요.. 

보통 이런 중고엔진거래는 상당한 위험부담을 안고 하게 되는데 이번 케이스의 경우 파는 사람도 신사였고 

( 나중에 알게 된 것이지만 ) 무척 정직한 사람이어서 그런 면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었지만 되려 전에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았던 수송에서 발목을 잡힌 것이죠.. 

  전에는 보통 파레트가 있다면 LCL로 싣는데 문제가 없었는데 이제는 나무로 된 궤짝을 요구하고 있고 코로나 이후에 

이 궤짝의 HT ( 열처리 ) 를 요구하는데 이게 열처리된 자재를 쓰는게 아니라 열처리가 가능한 업체에서 궤짝을 만들어야 

하는 일이 되더군요.. 수출포장을 해보신 분이면 공감하시겠지만 이 포장비용이 장난이 아니에요.. 

  결국 포장처를 찾고 스케쥴을 찾고.. 반복되다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이 엔진으로 테스트하려고 했던 프로젝트도 

딜레이되면서 많은 일이 틀어지고.. 미국에서는 거기대로 창고료 문제로 난리죽이고.. 

결국 엔진 한대라도 괜찮으니 컨테이너를 따로 잡자.. 해서 ( 그렇게 진행하면 굳이 방역포장을 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 

진행하다가 다른  cfs쪽에서 crate 없이 받아주시겠다.. 해서 간신히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요는 저 털 파레트를 통재로 

방역처리가 된 Crate 가 아닌 파레트에 얹어서 전체 랩핑으로 선적한다는 계획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창고에 도착시킬 수 있었습니다..  에효...

 익년 1월 말께는 되어야 도착이 될것 같아보입니다. 그떄 되면 엔진손보고 2200 제작 프로젝트가 시작되겠네요.. 

당분간 이런 식의 엔진수입은 그만해야겠다.. 생각이 듭니다.  자꾸 환경과 조건이 바뀌는데 적응하는데 힘이 드네요. 

이 일을 추진하는게 애써주신 Mh logistics 박경아 사장님.. 판매자 Gerry 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ㅠㅠ..

 

도착하면 한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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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라덴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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