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해피마린입니다.. 

저희는 재작년 말부터 작년 중순까지는 물류루트 재조정차 잠시 보트 수입업무를 쉬고 있었고.. 작년 중순부터 

다시 재개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여파로 인해 수입할 만한 배가 급격히 줄어든 탓에 이쪽 업무가 많이 줄게 되었네요. 

중고보트 수입과 코로나가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코로나로 인한 소규모(가족단위) 야외활동 수요 증가 -> 원부자재 수급 난항 및 전세계적인 집합 금지(?)으로 인한

신조 보트 공급 감소 ->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속에서 중고보트 수요 증가 -> 중저가 중고보트 시장 초토화

이렇게 이어지고 있구요.. 

 

  보통 대부분의 일반적인 분들이 중고보트를 수입하실 때는 15 ~ 20년정도 된 보트를 구입하시게 됩니다. 

10년전 정도 된 보트를 사려고 해도 상당한 부담이 되죠.. 그보다 젊은 애들은 너무 비싸고.. 20년 이후로 가면 배가

험한게 많아 들여와도 돈이 더 드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가 살만한.. 허리가 되는 매물들이 사라지니 

살만한 배가 없다.. 혹은 원하는 배를 사려면 정말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일이 생기는 것이죠.. 

예나 지금이나 잠복이 최고입니다. 

 

  추가로.. 상황이 이렇다 보니 미국 현지에도 사기가 판을 치고 있습니다. 

요전번에도 모처럼만에 의뢰가 들어왔으나 사기일 가능성이 너무 높아 중간에 스톱을 했죠..

중고보트 매매를 가지고 장난질을 치는 경우는 예전에도 많이 있었지만 요즘은 수법이 날로 고도화 되어가고 있구나..

하는게 느껴집니다. 특히 최근에 개개인이 직접 검색하고 컨택하시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급적 페이를 좀 주셔도 경험이 많은 업체와 상의하시는게 좋구요. 답답하신게 있을 수 있지만 

그만큼 조심하는 것이다.. 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원하는 배를 골라 수입하기까지 이러한 특수 상황이 아니어도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끈기있게  잠복, 검색만이 답입니다. =) 

 

 

 

728x90
Posted by 라덴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