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해피마린입니다.. 

어제는 간만에 제주에 다녀왔습니다. 

근 2년만인것 같은데.. 매번 들러보고 지인분들 인사드릴까 해도 그게 잘 안됬었습니다. 

어제는 여기 올 목적으로 왔었는데

법원입니다.. 

재판을 받는 일은 아니었고 지난번 사고로 차를 폐차하게 되어 출퇴근용 차를 마련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부친께서 타시는 차도 경매로 장만했었는데 결과물이 괜찮아서 그리 권하셨던거죠. 

지난번 사고 이후에 경차는 그만 타라는 부모님의 바램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후 두대 정도 경매에 붙어봤으나. 떨어졌었구요. 이전부터 보고는 있었는데 차가 제주에 있어 

고민했었지만 수도권에 있는 입장에서 되려 대전 이남보다 보다는 나은 것 같아 가보기로 했던 것이었죠. 

요 차였습니다.. K5 하브... 

 

이번에 차 경매를 좀 보다 생각했는데 모든 경우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경매물건 정보에 보면 

차 번호와 직전 소유자 이름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근거로 헤이 딜러 혹은 다른 여러 서비스를

이용해 대강 예상 딜러 매입가를 파악하고 난 후에 그 금액에서 1~200 만원정도 낮은 금액이하로는

내려가기 어렵겠다.. 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물론 저 1~200만원이라는 범위는 낮은 가격 

차량에 해당할 것이고 차량가액이 올라가면 점점더 그 갭이 커질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아무튼.. 

하필 수많은 경매건중 개찰을 마지막에 하는 바람에 2시간이상 개찰을 지켜봐야했지만 차순위 30만원정도

차이로 낙찰받았습니다.  내년에는 타고다닐 수 있겠네요. 

이번에 제주쪽 차를 보면서 느꼈는데 바다가 가까우니 하체부식등의 우려가 있기는 하겠지만 연식대비 

킬로수가 적고 입찰경쟁도 수도권보다는 덜한 것 같아 편하게 타고다닐 걸 찾을 때 이렇게 장만해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다.. 싶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경매는 묻지마 상태이고 .. 아직 차를 받은게 아니라서 무슨 문제가 더 있는지 지금은 알 도리가

없습니다. -,.- 부디 이후 큰돈 들어갈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후에 지인분 엔진을 봐드리고 왔습니다.다음번 차 받으러 갈 때는 준비를 좀더 해서 내려간 김에 

가이드모터도 좀 봐드리고 할 생각입니다. 

오늘 긴 개찰시간 기다려주신 두분께 감사드립니다. 귤도 너무 맛나게 먹었어요!

저도 담에 내려갈 뭔가 좀 해드리려 노력해볼께요~!

 

오늘은 이상입니다. =) 

 

728x90

'일상의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경매 차량 구입기 뒷 이야기 ( 광고있음! =D )  (1) 2025.01.13
그간의 여러 일들  (0) 2024.03.24
슬픈 소식입니다.  (0) 2024.02.07
뜻밖의 부상  (0) 2023.11.3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0) 2023.01.03
Posted by 라덴氏
:
728x90

안녕하세요 해피마린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계 트롤링모터 리빌드 서비스 공지합니다. 

제게는 겨울의 일거리가 되기도 하지만 시간에 쫓기지 않고 찬찬히 볼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좀더 꼼꼼하게 

봐 드릴수 있어서 쌍방에 좋은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공임의 상한선을 고정하여 간간히 발생할 수 있는 

심한 부식으로 인한 공임폭탄가능성을 없앴습니다. 

 

올해는 스티어링쪽 정비에 좀더 힘을 실어볼까 하고 있습니다. 모든 트롤링모터에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내부 구조도 거의 같습니다. 테로바던 울테라던 하스윙이던 모터가이드건.. 대동소이합니다. 

그래서 고장나는 모양새도 대동소이하고 관리해야 하는 부분도 거의 같습니다. 

 문제는 쓰시는 분들이 일단 돌아가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실제 곪고 곪아터져 나중에 정비난이도가 

급상승하거나 부하를 못이겨 메인보드가 터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모터나 기어를 교체하는 식의 정비가 이루어지지만 실링 관리가 더 중요하고 정비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는 부분이라 올 겨울엔 이 부분을 필히 짚고갈까 합니다. 

필히 부식과 전쟁을 벌여야 하는 일이라 경우에 따라 스티어링만 하루웬종일 잡게되는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오래 쓰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작업이 되겠습니다. 

 

서론은 넘어가고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상 :  민코타 / 모터가이드 전제품 

2. 금액  :  * 울테라  =  기본 25만원  + 5만원 ( 스티어링 부싱을 교체하게 되는 경우 ) + 부품비용

                * 테로바 및 기타 유사제품 = 기본 20만원  + 5만원 ( 스티어링 부싱을 교체하게 되는 경우 ) + 부품비용

                * 기타 담수 전용 제품은 + 5만원  ( 담수용 제품을 해수에서 사용한 경우 )  

                * 점검시 필수적으로 훼손되거나 교체해야 하는 가스켓류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 20만원 이상의 부품이 소요될 경우 사전에 상의 후에 진행하게 됩니다. 

                * 접수시 20만원 선취, 완료 후 나머지 정산합니다. 

 

 3. 기본 점검항목

         * 헤드 : GPS 및 헤딩 센서 이상여부 점검

         * 모터 : 아마츄어 연마, 베어링 점검 및 필요시 교체, 브러시 부 점검, 실 교체 

         * 스티어링 : 작동 부하  및 좌우 유격 테스트 후 모터 및 기어교체, 

                             울테라의 경우 상부 브러시 단선 점검 및 복구 / 내부 센서 테스트

                             누수 흔적 있을 경우 상하 실 교체 ( 그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부싱 교체 )

         * 트림 ( 울테라 ) : 각 벨트 상태 점검, 베어링 ( 웜기어, 구동모터 ) 점검 및 교체, 윔기어 유격 점검 

                                      케이스 크랙 확인 

                                      하단 전극판 점합부 부식 점검 및 복구 

                                      피싱앤모터스등에서 사용했던 사제 트림모터의 경우 모터 베어링 교체 작업불가.

         * 브라켓 : 각부 작동확인 및 복구, 윤활

                          틸트모터 ( 울테라 ) 유격 확인 및 링크 부 파손 확인  

                           스위치 마모 확인 및 교체

         * 메인보드 :  기본 작동 확인 및 전원부 점검 

       이외 그간 불편하셨던 것들이 있으면 메모후 확인 

 

 4. 접수 방법

    * 정기화물 : 대신화물 수원 고색지점 혹은 경동화물 수원 오목천지점 으로 화물발송 

    * 고속버스 : 수원 터미널( 영통 )  및 수원 서부터미널

    * 기타 직접 운송 혹은 용달.. 사전 연락주세요 

    * 용달 외 정기화물이나 고속의 경우 소정의 포장 및 발송비가 나옵니다. 추후 협의 하겠습니다.

 

 5. 기타

    * 기본적으로 접수순대로 작업하겠으나 원거리에서 직접 가지고 올라오시는 경우 

       진단후 없는 부품이 없을 때는 중간에 끼워넣어 당일작업을 해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  1개월 내에 완료하겠으나 급히 써야 할 경우가 되시면 협의후 가급적 날짜를 맞추어 드리겠습니다. 

      ( 1개월을 언급하는 이유는 부품수급때문임. 없는부품이 있으면 약 3주 정도 소요됨 ) 

   * 꼼꼼히 작업하려면 다른 일이 없어도 하루에 2대 완료하기도 빡빡하고 심한 부식건이 걸리면 

      이틀이상 작업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내는 이상입니다. 

아주 싸다고는 할 수 없겠습니다만 저희는 작업하면서 사전협의 없이 중고부품을 사용하거나

맡겨진 타인의 부품을 전용하거나, 수리품으로 전체 교체를 유도하는 등의 일 없이

지금까지 정직하게 정비해 왔습니다. 

필요하신분 계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Posted by 라덴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