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보트쇼에 1750을 출품하였습니다.
프로젝트燕 2019. 5. 10. 14:02 |해피마린입니다.
이번에 제목과 같이 1750을 경기 국제보트쇼에 출품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나갈가 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다른 부자재들이 다행히 시기에 맞게 도착해서
최종적으로 나가보자 라고 마음을 먹게 되었죠.. 결정이 늦은 만큼 마지막에 꾸미는데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옆모습입니다.
정확히는 17.8 피트 정도로 계산됩니다 거기에 쌍동선 특유의 네모 데크덕분에 내부가 더 넓어 보입니다.
캐스팅에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선수 우현의 핸드레일을 높여 제작하였습니다. 재질은 스텐레스 스틸 316
입니다. 국내에서는 316을 쓰는 곳이 거의 없어서 해외에서 제작해 왔습니다.
덕분에 정면은 괴랄한 모양이 되었습니다.. 실용적이라면 괜찮습니다. 어자피 욕조인데요 !
반대쪽면입니다. 엔진은 머큐리 115입니다. 당분간 머큐리 90 ~ 115 단일모델로 나갈겁니다.
엔진을 이리저리 섞어 부착하데 되면 그건 그대로 또 여러 어려움이 생깁니다.
선수 데크쪽입니다. 정확히 필요한 부분만 EVA데크를 깔았습니다. 그래야 캐스팅할때 여길 밟게 되니까요. =)
가운데를 꺾은 이유는 트롤링모터의 부착때문입니다. 선수 좌현의 해치에는 배터리가 추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뒤쪽데크입니다. 뒤쪽은 운용상 많이 밟게 되기 대문에 일부러 쿠션등을 깔지 않았구요. 배수구는 뒤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계류가 가능해졌어요
앞 캐스팅보드를 열어올리면 커튼이 올라오면서 화장실공간이 됩니다. 이번에 생각해봤는데
저 상태로 고정할 수 있게 장비하여 캐스팅시 기댈 수 있게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희 부스는 3번출입구로 쭉들어오시면 끝자락에 있습니다. 오시는 분들 계시면 한번쯤 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4년동안 저를 도와 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금전적으로나.. 일을 대신해 주신 분도 계시구요.. 다른일이 밀려도 기다려주신 분들도 계십니다..
덕분에 이자리까지 올수 있게 되었고.. 감사말씀 드립니다.
끝나는 일요일까지 마무리 잘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젝트燕'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5 부산 시운전이 있습니다. (0) | 2019.06.26 |
---|---|
1750 표준견적서가 나왔습니다. (4) | 2019.05.29 |
燕175의 헐이 나왔습니다. (0) | 2019.04.19 |
燕175 제작 진행사항... 도대체 뭘 하고 있는가.. (0) | 2019.02.03 |
120의 2차 시운전 (2) | 2019.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