燕175 제작 진행사항... 도대체 뭘 하고 있는가..
프로젝트燕 2019. 2. 3. 10:51 |해피마린입니다..
그간 출장전 이것저것 해 놓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연락도 많이 받았는데 아마 175에 대해서는 뭘 하고 있는 건지 궁금해 하실 것으로 생각되서 글 남깁니다.
175는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지 덩치가 크니 단계별로 고려해야 할게 많아서 좀 더딘 부분이 있습니다. 준비할게 많아요.
제 기억에 이렇게 몰드를 만들고 있다.. 까지 이야기가 되었던것 같아요.
이후 헐 작업은 마무리가 되었고
어렇게 작업이 시작되어
헐 적층은 끝났구요. 스트링거 보강작업 및 데크 제작이 시작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사이 여기 사용할 신세틱 티크 매트가 도착했구요. 원래대로라면 PVC자재를 쓰려고 했었는데 한동안 EVA재질을 써야 할듯 하네요.
발주했던 럽레일도 입고가 되었고..
싼이님 덕분에 핸드레일도 도면을 그려 제작이 들어갔습니다. 중국에서 발주했고 316재질로 제작됩니다.
트랜섬 보강재도 있구요. 다른 부자재도 대부분 준비가 되었습니다.
데크는 이정도 구성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골자만 말씀드리면 선수 왼편에 약 2미터 * 1.3 ~ 1.8미터 정도의 캐스팅 공간이 생깁니다. 트롤링모터 높을 자리도 따로 생기게 되구요.
배터리 수납공간역시 따로 생깁니다.
선수오른편에는 좀 좁기야 하겟지만 화장실이 들어갈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콘솔 아래 연료통이 들어가게 되고 약 70리터 선의 연료통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옵셔널하게 뒤쪽 어창은 길이가 1 ~ 1.1미터 에 폭 0.8미터 높이는 약 1미터 정도로 생길것 같습니다. 어창 둘레에 걸터앉아 낚시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데크는 일괄 평데크로 제작되고 높이가 충분해서 선체에 무릎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역시 자연배수가 가능하여 계류할 수 있구요.
17.5 피트의 카타마란구조에서 생각할 수 있는 상상력은 다 동원된것 같아요.
엔진은 90 ~ 115 고정입니다. 더 클 필요도 없고.. 60까지 내려가면 문제가 생길겁니다.
인원은 6인승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마 2월말쯤 데크 모양새가 나오고 3월초~중에 시험운행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보트쇼에 나가야죠..
중간중간 작업 진행되는 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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