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해피마린입니다. 


며칠전 일입니다만 기록을 남겨야 할것 같아서 적습니다.  이날은 없는 짬내서 후다닥 나녀온 거라.. 사진도 없어요. 혼자 내리고 올리고 몰고.. 


120의 2차 시운전을 나갔었구요. 이번에 굳이 나갔던 까닭은 플롭 교체를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전에 있었던 플롭은 수초용이었고.. 메이커도 좀 그랬고.... ( 효율이 좀 낮다고 알려져 있어서요.. ) 


아무튼.. 지난번 시운전에는 막 쥐어짜서 30이 나왔었고 보통 27 정도 왔다갔다 했는데.. 플롭을 교체하고 나니 33정도 찍힙니다. 


피치를 최종적으로 한번더 교체하면 시속 35킬로 정도는 확보할 수 있겠습니다. 15마력에 1인탑승에 이 정도면 훌륭합니다. 



 이번 시운전에서는 예상치 못했던 문제점이 하나 발견됬는데요.. 후미가 너무 가볍다는 겁니다.. 보통 보트에서 후미가 가벼우면 좋은 거라 


생각하시지만 밸런스가 앞에 쏠려도 문제입니다.. 너무 앞쪽에서 파도를 때려서 물이 많이 튀어요..  트림을 3단까지 들어버리면 여지없이 


벤틸레이션이 생기기 때문에 그건 힘들고.. 엔진 마운트쪽 각을 조금 더 주고 콘솔을 약 5cm 정도 뒤로 옮길 생각입니다.


이래서 작은 배가 더 어려운거에요 =)..  그래도 거의 특징이 파악되서 다행입니다.  틸러에서는 벌어지는 일이 아니어서 미처 예상치 못했습니다. 


교정이 될거에요. 이래서 새 보트는 제작자가 빡시게 테스트하고 데이터를 만들어 놓아야 해요..  


2월말에 플롭피치 최종적으로 맞추고  위 말씀드린 부분 교정하여 다시 시운전하고 포스팅하겠습니다. 


주문은 자신있게 받겠습니다. 해결할 자신은 있어요 ^^


이상입니다. 

728x90
Posted by 라덴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