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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덴씨 입니다. 

지난 토요일에는 리빙스턴 19 의 시운전이 있었습니다. 


저야 19를 미국에서 잠시 타보았습니다만 그때야 워낙 태워주느는 대로만 타본 것이고 제가 제대로 몰아본 적이 없었지요. 


엔진도 풀어줄겸 이번에 제대로 운행해볼 수 있었습니다. 





런칭전 대기중입니다. ( 검정토끼님 꼐서 찍은 사진입니다. ) 저는 열심히 풀고 있었죠. 



슬로프로 내려가는 중입니다. 이것이 아마 갤롶의 마지막 런칭이었던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배가 넓습니다. 


배를 정렬해야 하는데 그 부분도 14보다는 좀더 까다롭습니다. 




전곡항에 떠 있는 19 입니다. 


사실 이 사진을 남긴 이유는 나중에 해야 할지 모르는 AF도색때문이었습니다. 워터라인을 알아야 도색을 하죠 =)..




부릉부릉~~ 길들이기중입니다.  엔진옆의 구멍은 자연배수구입니다. 수상계류에 문제가 없습니다. 



이번 시험운행에는 햄벅님과 검정토끼님이 도와주셨습니다. 날씨가 무척 추웠는데 와주셔셔 감사드렸구요. 


예열과 초반 길들이기 후에 요앞까지만 나가보자 싶어 4000 이상 당기지 말자 다짐하고 나가봤습니다. 





영상은 14피트에서 햄벅님이 찍어주셨는데.. 저는 운행 내내 왜저리 못따라오나.. 싶었는데.. 영상을 보니 햄벅님 거의 절규수준입니다. 


안따라오는게 아니라 못따라왔던 것이죠.. 


사실 이날 거의 장판이었는데... 오후에 바람이 터졌고 더구나 사리 들물이었기 때문에 단지 제부도앞까지 갔음에도 불구하고 


1.2미터 이상의 꽤나 높은 파도가 일었습니다.... 만.. 19를 타고 있던 저로서는 별 어려움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그렇죠.. 덩치가 커진 것이 생각보다 차이가 컸던 것입니다.


리빙스턴 19의 주행은 확실히 25인치를 쓰는 캐롤라이나캣 18보다는 덜 부드러웠습니다. 적당히 툭툭 치는 충격이 있고 


적당히 와일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닐 14를 시승하셨던 선주께서는 14는 야생마 같다고 하셨는데 19는 그렇게 말하자면.. 


마차탄 기분이라고 해야 하겠네요.. 왜 해외 동영상의 마지막에 언빌리버블 .. 이라고 했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1.5미터급 이상의 파도에도 훨씬 안정된 주행이 가능할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아무튼 저날에는 앞에서 팔짱끼고 아무것도 


잡지 않고 서 있는 일이 가능할 정도였으니까요.. 물론 나중에 부산에서 다시 테스트 해볼 계획입니다. 



아직 길들이기 구간인 만큼 4000 이상 당기지 않았기 때문에 최고속 측정은 무의미 했고 3700 선에서 활주를 시작해서 


3500 정도로 놓고 활주하면서 달릴 수 있었습니다. 연비다 2.5 정도는 충분히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영하 10도에 달하는 칼 추위에 오래 운행해 보지는 못했지만 이번 시운전으로 19의 저력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정말 자신있게 팔 수 있다.. 라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여러모로 수고해주신 햄벅님 검정토끼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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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라덴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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