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라덴씨입니다. 


내일..정확히는 오늘 긴 출장이 계획되어있기 때문에 몇몇가지 일들을 출장전 마무리 해야 했습니다. 


사실 잠깐 후다닥 다녀오면 되긴 하는데 비행기 시간이 너무 안맞았어요. 꼼짝없이 다음주 월요일 들어와야 합니다. 


아무튼 지난번 30마력 엔진을 구입하셨던 평창의 선주를 위해 엔진 마력업과 엔진 장착을 진행했습니다. 



머큐리/마리너 30마력중 일부 모델은 40마력과 바디를 공유하기 때문에 일부 부품을 교체하면 마력업이 가능한데요. 


정확히는 보통 메인젯과 리드밸브를 교체하면 됩니다. 




커버를 열고..



캬브를 뗴면..



이렇게 되죠. 




매니콜더에 구멍이 뽕뽕 뚫어진 판이 있는 것이 리드밸브입니다. 흡기량을 조절해줍니다. 





살짝 열어보면 이렇게 붙어있죠.



왼족이 기존의 30마력용, 오른쪽이 교체할 40마력용입니다. 12만원정도 합니다. 





두개가 생김새는 같은데.. 무산차이일까요.. 바로 뒤로 굽어있는 받침부분이 꺾여진 각도차이입니다. 


40마력이 조금 더 꺾여있고 하여 얇은 동그란 밸브가 좀더 깊게 열리게끔 되어있죠.. 


당연히 흡기량도 많아질겁니다... 바꾸어 넣구요. 



메인젯도 교체해야 하는데 메인젯만 사면 되는 것을 40마력용 카브를 통재로 사버린 탓에.. 그냥 쉽게 보울쪽을 통째로 교체하였습니다. 


교체후 시동.. 잘 걸리고 전과는 조금 다른 소리가 납니다. 휙 하고 제겨찌는 힘도 좀더 강해진것 같습니다. ( 기분일까요.. )



이 엔진을 평창으로 들고 가서 장착했는데.. 배가 목선입니다. 


평창에서 펜션을 하시는 선주분이신데 자작으로 만드셨더군요. 솜씨가 좋으십니다. 




전장 15피트입니다. 




개인이 타실거라 마감을 급하게 대충해서 허옇게 나왔다고 하시는군요. 


엔진 장착 자체는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고 몇몇가지 손대셔야 할 부분이 있어 케이블 연결까지는 다 해드리고 나왔습니다. 


10월중 시운전 계획이신데 시간이 되면 저도 붙어보려고 합니다. 


부디 오래오래 주인분과 함꼐하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




728x90

'일상의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레저보트 클럽을 정리했습니다.  (25) 2014.10.28
라덴씨는 미국출장중입니다.  (10) 2014.10.09
그간에 있었던 일  (2) 2014.10.04
미친 일정을 소화중입니다.  (0) 2014.09.21
가족여행을 갑니다  (4) 2014.09.13
Posted by 라덴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