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해피마린입니다.. 


요즘은 정말 눈코뜰 새 없이 비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즈 전이기도 하고 


작년 겨울에 구입했던 보트들이 하나둘씩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뒷마무리 작업도 적체되고 있네요. 


거기에 이런 저런 사연으로 배가 쌓이다 보니 미어터지고 있고..  아이고.. 


입고 된것들은 내일쯤 다시 게시해보도록 하구요. .


오늘은 이번에 구입한 로발로 R180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히 해볼까 합니다.. 


 2주쯤 전에 하나의 의뢰를 받았는데 약 2500 선의 예산으로 18피트급의 센터콘솔 보트를 


찾고 계셨습니다.. 전에 알던 분이셨는데 리빙스턴 19를 물어보셨다가 콤비로 가셨다가 


후회를 하셨다고 해요...  아무튼 다시 찾아주신 손님분께 감사드리며.. 



늘 그렇듯이 뒤적뒤적 현시점에서 서치 개시.. 거르고 걸러 15개 매물 정도로 


골라냈구요. 이중 제 생각에 가장 나은 매물이 어떤 것인지 여쭈셔셔 




이걸 골랐죠.. ( 사실.. 카타마란을 권해드릭 싶었으나 작은 사이즈에 마땅한 매물이 없고.. 너무 비쌌어요 ) 


로발로 R180 입니다. 


요 매물의 경우 역시 아주 싸지는 않았고 예산을 좀 오버했습니다만..  구입했던 이유가.. 


원 오너보트에  대부분의 세월을 실내보관 해왔으며.. 최근에 엔진을 도하츠 BFT150 으로 교체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중고보트를 장만하면서 이만한 조건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아워도 100시간 남짓으로 짧았구요.  ( 도하츠는 고마력엔진을 혼다에서 OEM받아 공급하고 있습니다. ) 



판매자가 팝야트에도 게시했고.. 개인적으로도 게시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연락해서 좀더 싸게 살 수 있었죠..


배는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트레일러도 쓸수 있겠고.. 선수의 핸드 가이드는 현재 수리해야 하는데 


아마도 도착하면 철거할것 같습니다.. 


캐비테이셔 플레이트가 약간 깨진부분이 있긴 한데 부위가 크지 않아 와서 수리하기로 했구요.


그외 전동 잭플레이트, 스키봉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아쉽게 제치 탑은 없네요. 



데크도 전반적으로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내보관의 힘이죠.. 


이제 요걸 다른 배와 합쳐야 되는데.. 빨리 한대를 더 수주해야 하는 숙제가 생겼네요. 


15 ~ 17피트급의 보트를 수입하실 분이 계시다면 


연락부탁드립니다. 


아마도 도착하면 한참 시즌이 될텐데 짝지를 빨리 찾아 선적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보통 겨울에 보트를 많이 수입하십니다만 아직 늦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수입해서 장만하실 분이 계시다면 부담없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Posted by 라덴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