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마린입니다.
지난주엔 부산으로 내려갔던 리빙14 엔진 수리 후에 복구를 진행했습니다.
작년에 거제의 선주께서 부산으로 판매를 하셨고 부산 선주께서 업글로 인해
다른 선주께 배를 판매하게 되었는데요.
엔진에 하나의 문제가 있었지요.
작년에 새 엔진을 2T 30마력 새엔진을 올리셨고 충전쪽에 문제가 있다는것을 저도 몰랐고
거제의 선주께서도 인지하지 못하셨던것 같습니다. 그대로 부산으로 판매가 된 후에
부산에서 방전이 잦아지면서 문제제기가 되었는데요.직접 내려가서 체크해 보니
스테이터 코일이 문제가 있었고 부품을 받아 제가 내려가서 1회 교체를 했음에도 차도가 없어
2번째 내려가서 결국 마린랜드로 엔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판매는 엔진이 분리된 상태에서 이루어졌고 저는 수리된 엔진을 복구하게 된 것이죠.
그렇게 복잡한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작업완료했고 문제가 되었던 부분들 개선된부분 확인했습니다.
이번엔 새 엔진을 올렸는데도 문제가 되었는데요. 새엔진 올리고 문제가 되는게 벌써 5번째입니다.
요즘 엔진으르 도매가격 ( = 업체가격 ) 에 구매하는게 유행처럼 되었고
그렇게 못하면 바보취급을 받고, 대리점에서 엔진을 판매하면서 마진을 붙이면 무슨 도둑놈 취급을
받는 세상입니다만, 엔진에 대한 마진은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개런티를 받는 것이라 생각해 주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안그럼 매번 엔진에 문제가 생기면 총판으로 가야 하니까요.
그나마 일부 총판은 이런 애매한 경우 수선에 대한 지원을 기피해서 사람을 미치게 만들지요..
이번 케이스를 말끔히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주신 마린랜드 분들께 감사히 생각합니다.
수년간 업을 해본 결과는 역시 줄것을 정확히 주고 받을 것을 정확히 받는게
가장 아름다운 모습 같습니다. 아무튼 제 책임을 다 했고 일이 잘 해결되어 참 기분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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