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라덴씨입니다. 


현재 일전에 말씀드렸다시피 라덴씨는 리빙스턴을 콤비화 시키는 옵션을 제작 진행중에 있습니다. 


제작의도에 대한 자세한 사연은 지난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이 프로젝트가 끝나면 아마 3미터대 ~ 4미터 초반에 콤비 시장에 새로운 변화가 일 것으로 자신합니다. 


배라는게 장단점이 있기는 하겟습니다만.  일단 타보면 차이가 나는 건 어쩔 수 없기 때문이지요.. 



일단 엊그제 한국보트에서 중간점검을 진행했는데 아직까지는 큰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튜브를 어떻게 붙일 것이냐... 에 대해 상당히 고민이 많았습니다. 


일단 튜브부착에 있어 원칙이 있다면.. 


1. 리빙스턴이 원래 가지고 있는 주행성능 및 밸런스응 헤치면 안되고.. 


2. 덜렁거리게 끈으로 묶는 식으로는 곤란하고.. 튼튼한 접착을 전제로 하며 .. 부착할때 배의 손상을 최소화 해야 하며 


3.  구조가 심플하고 원한다면 언제든 탈착이 가능해야 한다.. 


이 3가지였습니다. 


하여 이리저리 한국보트와 머리를 굴려 만든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슨 깔대기 같이 생겼는데요.. 저 아이가 보트에 붙는 얼개는 아래 도식과 같습니다. 


아마 대강 이해가 가셨을 것 같습니다. 튜브의 공기 주입구는 뒤쪽으로.. 앞쪽으로는 뾰족하게 말려 마감되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저렇게 하면 선체 옆은 상처없이.. 위쪽레일에만 2군데 구멍을 뚫으면 작업이 끝나고 튜브는 틀에 단단하게 고정이 되서 덜렁거리지 않겠구요.


보트의 주행에 영향이 없고 더불어 물튐현상도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 구조라면 오리지널 레일등의 악세사리를 설치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직선구간만 튜브를 댈 것이기 때문에 9/10/12/14까지 하나의 몰드로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타트하는 시점에서 전용몰드를 만들자면.. 여러가지 어려운 점이 많이 생깁니다. 최대한 심플하고 간단하게 시작해야 합니다.  


아무튼 등록없이 타실 수 있게끔.. 유사시 여부력을 확보하면 되기 때문에 목적한 바는 충분히 건질 수 있겠습니다. 


정선시 롤링을 줄여본다.. 라는 점은 이번 옵션에서는 과감히 포기할 예정이구요. 나중에 요 건은 별도의 옵션으로 대체할 생각입니다. 



일단 정확한 건 시제 해 보고 대 봐야 알것 같습니다. 조만간 완성시켜서 하나 대어보고 시진을 찍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728x90
Posted by 라덴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