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건진 중고 선외기 2기
선외기 2013. 7. 22. 03:28 |라덴씨입니다.
근근히 월마감 맞춰가는 상황에도 필요한 엔진 2기가 올라와 잽싸게 구입했습니다.
최근에 빈티지 엔진만 2기를 구입했는데.. 이제는 제가 쓸게 필요해서요 =)
8월중 리빙스턴이 들어올 예정이므로 저는 3 ~40마력 엔진을 많이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처음엔 몰드만 판매하면 되었지.. 생각했지만 역시나 배를 출고시키기 위해서는 엔진을 보유하고 있어야 원활하겠더군요..
대부분의 손님께서 엔진 수배를 원하시는데다 실제 국내에서 3~40마력으로 제대로 된 엔진은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딜러가 쉬운게 아니네요. -_-... 여하튼..
첫번째 주인공은 에빈루드 2사이클 40마력입니다. 연식은 96년정도로 추정됩니다.
실은 이 엔진은 지난번에 한번 매물로 올라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워낙 상태가 좋은데다 민물에서만 사용했던
극상의 엔진이었던 만큼 결정가격이 장난이 아니었는데 다시 매물로 올라왔군요..
당시에 왠지 오버슈팅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아무튼 보시는 바와 같이 외관은 깨끗합니다.
뚜껑도 반짝반짝합니다. 개러지에서 관리된 엔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버튼 보시면 파워트림도 장착되어있는 기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역시 민물에서 사용되었던 엔진인 만큼.. 내부에 녹하나 없이 보존상태가 극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에 돌아다니는 어설픈 야마하엔진과는 비교불가하다 생각합니다.
반대쪽 역시 연식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도색을 한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데.. 플롭상태도 아주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시간이 극히 적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단.. 컨트롤이 없어 컨트롤 구하는게 보통일이 아닐것 같습니다. ;;
두번째 주인공은.. 드디어 제가 LV14에 달아 쓸 엔진이 구해졌습니다. 원래는 닛산 40마력 TDLI를 쓰려고 했었습니다.
LV14에 허용되는 엔진은 야마하 기준 40마력.. 곧 100킬로 미만의 엔진을 권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버해서 쓰는 사람이 제법 됩니다만..
경량화된 최근년식도 50마력이 넘어갈 경우 100킬로가 오버하기 때문에 40의 벽을 깨기 어려웠는데.. ( 물론 4사이클 기준입니다. )
혼다가 매물로 나왔네요. 혼다 50마력 입니다. 무게는 97킬로입니다.
년식은 2005년입니다. 판매자는 좀더 큰 엔진으로 바꾸려는 목적으로 엔진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혼다가 정비가 좀 까다롭기는 하지만..
아무튼 잽싸게 잡았습니다. 자동차도 혼다.. 선외기도 혼다로 가는군요..
전반적으로 신품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부도 마찬가지입니다
2005년식 이건만.. 캬브입니다. -.-)/.. 뭐.. 괜찮습니다. =).
컨트롤러는 약간 바래기는 했지만 깨끗합니다. ^-^
사실.. 금액이 결코 싸지는 않았음에도.. 제가 이 엔진을 덥썩 물었던 이유는 .. 바로 이것..
대에~~~~~~~~~~박!! 32시간 !! Love you ~~~ ♥
판매자와 이야기해 보니 타코도 준다고 하는군요..
컨트롤에 타코에 아워메터까지 넘겨받는건 전에 도하츠 50마력 대에~~~ 박 이후로는 처음이네요.
온전히 잘 넘어와 저와 오래오래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이 혼다 엔진은.. 절대 안팔겁니다. *_* 웃후~
이상입니다.
'선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또하나 건진 중고 선외기 엔진.. (2) | 2013.08.09 |
---|---|
오늘 오전에 구입한 중고 선외기 하나 (2) | 2013.08.06 |
며칠전 또하나 저지른 아이.. (1) | 2013.07.05 |
오늘 아침에 구입한 선외기.. (0) | 2013.06.24 |
에빈루드와 존슨 선외기에 대한 편견 (12) | 2013.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