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기

금번에 매입한 중고 선외기들

라덴氏 2013. 6. 12.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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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덴씨입니다. 


라덴씨는 엔진을 살때는 가급적 해외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국내에서 조달이 안되는건 아니지만 국내에서 구하기 까다로운 스펙이 필요하거나 ( 3~40마력 파워트림기종 등 ) 

가급적 이력이 관리된 선외기가 필요하다보니.. 번거롭고 가격이 비싼걸 알아도 해외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물론 해외.. 특히 미국이라고 해서 모든것이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저도 수차례에 걸쳐 선외기를 구입해 보니 

이제는 사진 및 기타 정황을 보면 이 선외기가 어느 정도급인지 판단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역시 내돈꼽고 배우는 노하우가 최고(?) 입니다. 


아무튼.. 어디서나 선외기를 알아보실때 잊으시면 안되는 진실은.. 싸고 좋은 것은 없다! 이죠. 

하지만 지금까지는 우리나라 보다는 미국쪽에서 더 정확한것 같습니다. 국내는 비싸도 속은 골골한 모터가 많으니.. 


이번엔 총 3대를 주문하게 되었는데 두개는 이전에 한번 소개했었던 엔진들입니다. 제가 쓸것이 두대라서 사실 판매용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닛산 = 도하츠 TDLI 40마력입니다. 04년식인데도 내외관 하부 모두 깨끗하고 도하츠 스캐너가 없어 아워는 모르지만.. 

( 아마도 여기서도 알기 어려울것 같아요. 에스텍이 가져가면 한번 찍어줄까요? ) 아무튼 원오너 모터이기에 구입했습니다. 

TDLI는 제가 한번 써봤기 때문에 그 장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태생이 2사이클이다 보니 주행시 좀 시끄럽다는점 외에는 

정숙성, 연비 출력 등 모든 면에서 만족합니다. 




 이 아이는 스즈끼 4행정 40마력으로 01년식이지만 연식대비 놀랄만큼 관리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젝션 모델이구요. 

지역은 코네티컷으로 아마도 바다에서 사용했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전반적 부식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288시간 사용한 기록이 있고 나중에 스즈끼 커넥터로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요 아이는 이담에 들어올 리빙스턴 12피트에 올릴 목적으로 구입한 머큐리 08년식 4행정 15마력 숏엔진입니다. 

08년식이지만 단 3번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원 박스도 다 보유하고 있는것 같아요. 

자작배를 위해 구입했다가 프로젝트가 끝나면서 파는것을 제가 냠냠 =) 합니다. 


7월은 되어야 들어올텐데 다들 큰 문제없이 러닝되었으면 좋겠네요. 

도착하면 한번쯤 시운전영상 올려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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