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9/22 일자 보트 판매
안녕하세요 해피마린입니다.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요즘은 점점 명절이 명절같지 않게 느껴집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 매물을 올리는 것 같네요. 오늘도 몇가지 관리중이 보트 게시합니다.
1. 장보고 420K + 도하츠 25마력 \
몇차례 게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직 남아있는 상태이구요.
장보고 420 콤비보트입니다.
튜브는 2년전에 교체했으며 엔진은 도하츠 25마력 작년에 새엔진 올렸습니다. 엔진교체후 2번정도 운행했습니다.
새엔진 수준입니다.
보트에는 특별한건 없고 스티어링 로드가 옆에 닿아 선주님이 커팅하고 간단히 보수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좀더 보강하고 겔코트를 발라드리겠습니다.
트레일러는 현재 등 다 들어오고 허브상태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전자장비는 전부 탈거됩니다.
금액은 전체 500만원입니다. 엔진가격에 보트 트레일러 따라간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리빙스턴 19
리빙스턴 19입니다. 제가 2015년도에 데모선으로 들여왔었고 2017년쯤 이전해 드렸던것 같습니다.
전장은 약 5미터 60정도 전폭은 2.3미터가 조금 넘습니다. 내폭은 2.2미터 정도이며
무게는 트레일러까지 약 1.2~1.4톤 사이가 되겠습니다. 7인승을 받았습니다.
제가 만들어 판매하는 연 1750의 형님벌 되겠네요.
현재 비미니탑을 제외하고 자잘한 부착물을 제외하고는 거의 순정상태입니다.
바닥헐은 깨끗하고 데크쪽은 전에 티탑을 달았다가 떼어낸 자국이 일부 있고 나머지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콘솔과 시트는 세월의 흔적이 보이고 오디오와 트롤링 컨트롤러가 달려있습니다.
핸들은 순정이 케이블이었습니다.
어탐은 탈거되 다음배로 이전되었습니다.
엔진은 스즈끼 115입니다. 연식은 배와 같고 사용시간은 600시간대 입니다. 낚시중 엔진을 켜놓고 쓴 적이 많고
농어캐스팅을 주로 다니셨기 때문에 전곡에서 원도권으로 출조가 많아 사용시간이 아주 짧지는 않습니다.
컨디션은 지난번 체크한 바로 큰 이상은 없습니다.
앞쪽에는 약 70리터의 어창이 있습니다. 현재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트레일러는 로드킹 알루미늄 커스텀입니다. 물론 등록되어있으며 곧 최초 정기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배와 잘 맞습니다.
금번에 배를 판매코저 지난번 마량에서 시운전을 진행했습니다.
성인 3인 타고 기름 반, 잡짐 얹고 54~56 사이의 속도가 나옵니다. 최초에 들어왔을 적 혼자 탔을 때 약 60 선이
나왔던 기억이 있고 지금까지 성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리빙스턴보트는 마지막에 월드캣이 인수해 운영한 브랜드이며 엔트리급 쌍동선입니다.
헐은 이미 50년이상 검증되어왔고 홑겹인 만큼 군더더기 없는 넓은 실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트는 쌍동헐 구조로 서있을 때나 주행시 모두 동급 타 보트가 따라올 수 없는 안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 겸험으로는 1미터급의 파도는 여유롭게.. 1.5 미터급의 파도도 ( 비록 스프레이를 좀 맞을 수는 있어도 ) 큰
문제없이 뚫고 갈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쌍동선이 그렇듯 파도에 착지할 때 전해져오는 충격이 상당히
감쇄되기 때문에 보다 속도를 낼 수 있고 상황이 좋지 않을 때도 보다 빨리 탈출할 수 있습니다.
서있을 때 안정성 역시 우수하여 한쪽에 몰려있지 않는 이상 어느쪽으로 파도를 받아도 적응성이 우수하고
승객들이 자세를 유지하기 쉽습니다. 캐스팅낚시에도 무척 편안합니다. 바람터졌을 때 주변의 다른보트들을 보면
큰 차이에 많이 놀라시게 될겁니다.
끝으로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철수시 트레일러에 올릴 때 어려울까 생각하시는데
벙크가 잘 맞추어져 있어 대강 가운데만 맞추면 잘 들어옵니다..
여기에 사이드 벙커도 들어가 있어 좀더 편합니다.
현재상태로 금액은 2300만원입니다. 네고 불가합니다.
기본정비는 해 두었으니 전곡항에서 시운전을 하실 수 있고 출고 전 올해까지는 손댈일 없게 정비하고
펌프, 램프등의 소모품은 전부 교체해 출고하겠습니다.
6미터 이상으로 배를 늘리기는 곤란한데 편안하게 다니고 싶으시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겁니다.
최근에 제가 간간히 타고 다니고 있어 엔진아워는 20시간 안쪽으로 소폭 늘어날 수 있습니다.
3. 웰크래프트 스포츠맨 21
한번 올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웰크래프트 스포츠맨 21 입니다. 후기에는 22로 판매되었던 모델입니다.
웰크래프트는 오랜 기간동안 다양한 포맷의 보트는 제조한 우수한 브랜드입니다.
듀얼콘솔 플랫폼이고 조타석 맞은 편 공간이 열려 안에는 화장실 있습니다.
운전석 아래쪽에는 어창이 있습니다.
DC 포맷이 민물배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공간활용에서 장점이 크고 승객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어
패밀리보트와 낚시용보트의 좋은 절충선이 됩니다.
동급의 WA모델이 4명이상 낚시를 하려면 상당히 부대끼는데 비해 DC는 6명 이상도 넉넉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2010년식으로 엔진은 야마하 225마력입니다. 사용시간은 160시간정도입니다. 엔진에 특별한 문제는 없구요.
배는 깨끗합니다. 지붕을 새로 올렸고 시트는 헤진 곳이 있지만 대부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어창이 있구요. 다른 전자장비는 현재 없습니다.
트레일러는 등록되어있으며 벤쳐 알미늄 트레일러 신조입니다. 물론 약간의 운행은 했으나 컨디션 좋습니다.
현재 저희마당에 있어 시운전하실 수 있습니다.
금액은 3500 입니다. 네고 불가 받을 금액만 받고 올립니다.
4. 그리디화이트 18 CC
보트 연식은 2004 년식 정도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가 수입해다드렸던 보트입니다.
그리디 화이트는 미국내에서도 보스턴 훼일러정도와 동급으로 평가되는 탑티어 브랜드입니다.
국내에는 비싸서 잘 수입되지 않는 브랜드입니다. 그만큼 헐 성능이 뛰어난 보트입니다.
엔진은 혼다 130으로 아워는 약 450 시간정도입니다. 사용에 따른 일반적인 노후 외 별다른 이슈는 없습니다.
하부 기어는 신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전자장비로 엘리트 9TI가 들어가 있고 앞에 모터가이드 80파운드 72인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핀포인트로
연동되어있습니다. 트레일러는 국내에서 캐러밴 알미늄 트레일러 2축 신품을 올렸습니다.
사이즈를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판매하며 판매금액은 3200만원 네고 사양합니다.
금일은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문의있으신 분은 카톡 "happymarine" 혹은 공지사항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