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업무 진행계획.
안녕하세요 해피마린 라덴씨 입니다.
올해도 열흘이 넘게 흘렀습니다. 월초에는 너무 추운 날이 많아 많이 움츠려 있었네요.
올 초에도 역시 지나간 해를 돌아보면서 앞으로 어찌해야겠다.. 는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작년에 가장 아프게 생각되는 점은 아무래도 배를 많이 팔지 못했다... 였는데 왜 그랬을까 라는 물음에는
배를 구입하게 되는 과정이 전과 많이 달라졌고 제가 팔고 있는 시리즈가 그 환경에 약점이 있기도 했고
그랬으면 그걸 극복하려는 노력이 필요했는데 그게 좀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반성중입니다.
그런데 죽 생각해 보면 결국 시간의 문제인것 같아요. 제가 거의 맨일 출근을 하지만 시간안에
최적화된 업무를 할 수도 없구요. 이제 슬슬 혼자 하기가 버거워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럴 때는 인력이 더 투입되던지.. 아니면 업무를 좀 정리해야 하는데 저는 후자로 가기로 했습니다.
해서 올해는 배를 좀 알리고 제 존재를 좀 알리는 쪽으로 시간을 쏟기로 하고
일반정비쪽을 줄일 계획입니다. 작년부터 사실상 중고엔진은 거의 완전히 접다시피 했는데
한해를 돌아보면 그것도 잘 한 결정같구요. 가급적 좀 딱딱 떨어지는 일을 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올해는 연 시리즈에 새로운 모델을 하나 더 출시할 계획입니다. 사실상 국내에서 제작할 수 있는
마지막 사이즈가 될것 같습니다. 23피트부터는 월드캣 라인업이 있기 때문에 마지막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21피트에 투엔진 모델이 될겁니다. 이 크기에 어디까지 떄려넣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올해 중순은 되어야
모양새가 나올것 같습니다.
이외 작년부터 공들이던 브랜드를 하나 더 런칭할 계획입니다. 이 역시 월말정도 되었을 때 발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노헐 보트입니다만 공간을 정말 실용적으로 뺀 모델이라 욕심이 나서 좀 알아봤던적이 있었는데
코로나 덕에 잠시 접었다가 좋은 계기가 있어 이야기가 다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크게 위에 두 꼭지만 가지고도 무척 바쁜 날을 보내게 될것 같습니다. 이외에 블로그 외 소통채널도
개설하고 운영할 계획에 있습니다. 계획을 얼마나 실행할 수 있을지.. 그런 활동에 얼마나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한번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름 포스팅에서 또 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