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1호가 출고되었습니다.
해피마린입니다.
지난주에는 보트쇼에서 주문을 받았던 양산 1호를 출고하게 되었습니다. 선명이 양산 1호가 아니고 시제 이후 양산품을
말씀드리는 것이구요.. 그래도 아직 초기라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만 아무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보트의 경우 선주님과 협의과정에서 캐스팅에 특화된 여러가지를 요청받았고 몇가지를 수렴하여 새로이
캐스터용 스펙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선수레일은 20센치 내리고 양쪽으로 확대했습니다.
선수레일 하단에는 한줄을 추가하여 선수에서 발을 걸치고 몸을 버틸 수 있게 하였습니다.
선수레일 양쪽에는 보강을 추가했습니다. 체중 전체를 기대기는 어렵지만 훨씬 튼튼하게
보강되었습니다.
모든 해치는 아래로 빼서 구석에서 자유롭게 밟고 설 수 있게 하였습니다.
내폭 90센치가 넘는 대형 어창을 설치하였습니다. 안쪽은 이중구조로 폼이 들어가 있어 약간의 보온이
되게끔 제작했습니다. 이 부분이 무척 어려운 부분이었구요.
급수는 펌프를 돌려야 하며 배수는 알아서 되는 구조입니다. 실용량 100L가 넘는 대형어창입니다.
화장실은 전과 같은 구조이나 커텐이 변경되었습니다.
엔진은 금번에 야마하를 사용하였으나 앞으로는 한동안은 머큐리 단일견적으로 갈 계획입니다.
특별히 문제가 있는건 아닌데 약 15~20 킬로의 엔진의 무게도 있고 머큐리와의 약속도 있구요.
프로펠러는 6장을 테스트한 끝에 터닝포인트 3엽 19피치, 4엽 17피치로 맞추었습니다.
1인 승선에 어창에 끝까지 물을 채우고 게이지상 중간정도 트림을 올려 5000~5400rpm 에 58~64 정도의
속도를 내었습니다.
금번에는 새로운 부품제작과 인력의 한계로 시일이 많이 늦어져 제가 배달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확인하는 단계에서 리베팅과 관련된 몇가지 수정해야 할 부분이 나왔으며 트레일러를 전달할 때와 시즌마감때
나누어 해결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즐겁게 타시길 바라며~
업데이트 되는 소식이 있으면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