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대행

Scout 17 Dorado 의 구입

라덴氏 2019. 1. 29. 00:27
728x90

해피마린입니다.. 


그간 밀린 포스팅을 오늘 다 쓰고 있습니다. 


어제는 Scout 17 피트를 하나 구입하게 됬습니다. 좀 특이한게 있다면 Dorado 입니다. 듀얼 콘솔이죠.. 


최근에 저는 보트를 권하는 패턴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손님이 원하시는 보트를 말씀하시면 그냥 그쪽으로 제꺽제꺽 구입하는 편이었는데


요사이는 좀 가치있는 보트를 타시라 푸쉬하는 편입니다. 가치가 있다고 하면.. 미국에서 생각하는 상위 브랜드를 말씀드리는 거구요. 


이런 보트는 보통 국내에 잘 돌아다니지 않는데 현지 중고가격도 비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 없고 잘 알려져 있지 않죠. 


하지만 막상 타보면 분명한 차이는 느껴집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안정감이 있죠..  이제는 우리나라 선주님들도 좋은 가치를 가진 배를 타셔야죠.. 


이 선주님도 처음에는 트라이엄프 17을 알아보러 오셨다가 방향이 바뀐 케이스입니다. 


같은 값에 배가 나이를 좀더 먹어도 좋은 브랜드를 타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에 이 선주님은 하나 더 바뀐게 있는데 CC에서 DC로 포맷이 바뀌신건데.. 제 설득에 넘어가셨죠.. 


전투낚시 없이 주로 가벼운 가족낚시가 될 것이기 때문에 DC쪽이 훨씬 메리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편해요. 


CC쪽이 낚시하는데 편하다 말씀을 많이 하시지만.. 고기가 낚시대를 끌고다니는 어종이 아닌 이상은 CC가 DC에 비해 큰 장점이 가지고 있다 


보기는 어렵습니다.  ( 물론 제 생각입니다. ) 여기에 DC쪽이 승객이 무척 편하게 탈 수 있으니까요. 




사진은 딱 3장뿐이었는데 단 3장의 사진으로 구입한 이유는... 


이 배 자체가 그리 매물이 많지 않은 모델이고.. 그리고 연식대비 깜짝가격에 나왔을 뿐더러.. 


One Owner ( = 첫 주인이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는 ) 보트였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원오너 보트쪽이 관리가 잘 되어있어요. 


저 윈드실드가 참 신박합니다..  이마 위로 바람이 흘러가고 측면 물싸대기도 잘 막아주죠. 


17피트 주제에..  유압헬륨도 틸트입니다.. 비싼만큼 구석구석 신경쓴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스턴쪽도 나이를 생각하면 시트관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아직 선적 전까지 해야 할 일들이 남아있습니다만.. 딱 원하던 보트를 딱 예산에 맞추어 구해드릴 수 있게 되어 참 기분이 좋습니다. 


역시 잠복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인도 전까지 잘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