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구입한 선외기 2기 머큐리 60, 도하츠 115
해피마린입니다.
언젠가 제가 앞으로는 선외기 수입을 안한다고 했지요..
하지만 했습니다. 분명한 목적이 있거나 판매할 자신이 있거나 하면 살 수도 있는 것이죠.
이번엔 60과 115 두대를 구입했습니다. 더이상은 리빙스턴 14를 위한 엔진수입은 안할것 같구요.
머큐이 02년식 4ST 60마력입니다.
외관은 그럭저럭 SOSO 한것 같고. 트림모터 커버가 녹난거 제외하고 큰 문제는 없는것 같습니다.
작년에 연료펌프 ( 고압, 저압 ), 임펠러, 플러그 가 교체되어있고 인젝터 클리닝을 했습니다. 아워는 680 시간, 연식은 2002년 입니다.
요 엔진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작년에 들여왔던 엔진 때문인데요. 요게 정비하다 보니 불꽃이 튀지 않는 일이 발생해서
어디를 교체해야 할지 원인 파악을 해야했는데 제일 좋은 방법은 이런 똑같은 엔진에서 적출해서 교체해 보는 것이지요. .
부품이야 필요하면 사면 되니까요.. 다만 한번에 정확히 해야 하니 뭔가 complete 한 같은 엔진이 하나 필요했습니다.
이렇게 정상화시키면 2대 전부를 판매할 수 있으니까요. 원인만 파악하고 나서 이 아이는 바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두번째 엔진은 도하츠 TLDI 115 입니다.
이로서 TLDI 엔진이 7대째 거쳐가게 되는 셈입니다. 설명은 안해도 될것 같구요.
저는 도하츠엔진을 꺼려하지 않습니다. 국내 총판이 제 역할을 할 때까지 국내에서 사지 않으려고 하는 것 뿐입니다.
임펠러, 벨트, 플러그 등의 소모품은 전부 교체했고 사용시간은 100시간.. 연식은 2010 입니다.
이런 엔진이 나오면 사줘야죠..
전반적으로 육안으로 볼때 양호하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셀러들.. 판매할때 잘 닦지 않거든요. 저 상태가 그냥 현재상태일겁니다.
판매용, 혹은 새 프로젝트에 사용할.. 두가지 목적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 사시려는 분이 계시면 물론 먼저 판매할 계획입니다.
도착하면 체크하고 다시 게시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