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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ingston 14 + Mercury 30마력의 궁합

라덴氏 2015. 10. 6.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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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마린입니다. 


최근 보트쇼 부터 14에 머큐리 30을 많이 올렸었는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는데 


우선 마린랜드 쪽에서 금년부터 머큐리 2스트록 엔진을 30마력까지 많이 내려주기도 했고 제 입장에서는 엔진을 판매해서 벌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만 일단 새 엔진이어서 출고하는 제 입장에서 무척 마음이 편하다는 점이 정말 장점이 됩니다 


제가 예전에 에빈루드 30으로 몰았을 때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시절.. 엔진 높이나 플롭 피치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었을 때 


틸러로 2명타고 약 38~39 킬로 4명 타고 34킬로 정도 냈던게 제가 아는 데이터의 전부였습니다만. 



최근에 몇차례 출고하고 나니 데이터들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종합해보면 혼자 특별한 짐없이 탑승했을때 최대 약 45km/h 킬로 정도 3명 탔을때 40km/h 정도 속도를 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끝까지 밀어야 나오는 속도기는 합니다만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요 ? 배가 작기 떄문에 더 빨리 달리는 것은 위험합니다 


딸려나오는 프로펠러의 데이터구요. 정확히 맞추어 주면 어떻게 더 나아질지는 아직까지 교정해본 사례가 없어 정확치 않습니다. 



단지 파워트림이 안되는게 좀 걸리긴 합니다만 뭐.. 세팅할때 좀 노하우를 곁들여야 하니 그렇지 엔진이 그렇게 무거운 것도 아니고. 


밧줄이 걸릴 때 빼놓고는 크게 불편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큰파도 넘을 때 트림을 올려 넘어가기도 좀 어렵겠다.. 싶은 단점도 있겠네요. 


하지만 정말 저렴하고 " 14까지는 부담없이 구입해서 가볍게 훅훅 탈 수 있는 보트이어야 한다.. " 라는 컨셉에도 맞아떨어지구요. 



이러한 데이터로 미루어 볼 때 앞으로 저렴하게 30마력을 얹어 출고하는 쪽으로 많이 유도해야 할것 같습니다. 


더불어 40마력의 중고엔진 수입도 이제는 그만 할 때가 온것 같구요. 트림이 있다는 이유로 수입을 해왔는데 


이것도 이제 경쟁력이 점차 없어지는것 같아요. 



앞으로 30마력으로 많은 분들꼐서 출고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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