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기들 총정리.. 심란하기 그지 없습니다. --;
해피마린입니다...
지난주에 지난번 구입했던 엔진들이 들어왔습니다.
물론.. 이들 모두가 제것은 아닙니다만.. ( 머리가 큰 엔진은 제것이 아닙니다. )
겨우겨우 하차시켜놓고 위에서 보니 심란하기 그지 없습니다.
이중 제가 정리해서 팔아야 하는게 11대 입니다. 푸하..
마음은 부자다.. 라고 하실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판매하려면 일일이 확인하고 정비하고 영상찍고.. 올리는 것도 사실 보통일이 아닙니다.
아마도 이달은 내내 이 작업에 매달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있는 선외기들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틸러와 샤프트를 별도로 명시하지 않은 것들은 전부 20인치 롱 리모트입니다.
- 머큐리 2T 35마력
보트쇼에 나갔던 아이로 파워트림이 있습니다. 1캬브 2기통 모델로 캬브세척 후에 출고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측정했던 압축은 120 ~ 125였습니다.
가져와서 파워트림모터 교체했습니다.
- 머큐리 2T 40마력
00년식 ( 99년제조 ) 로 마라톤모델입니다.
파워트림 있고 아노드 등 몇몇 부품교체해서 바로 쓸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직 제반사항 확인 전입니다.
- 머큐리 2T 40마력
98년식 4기통모델입니다.
민물 사용한 엔진으로 부식은 없으나 아직 확인 전입니다.
- 머큐리 2T 40마력
05년식 3기통 모델입니다.
파워트림 있고 데칼은 많이 바래서 제가 벗겼습니다. 나머지 큰 이상없는것으로 보이지만 아무튼 제반사하은 확인해야 합니다.
- 스즈끼 2T 30마력
05년식 숏트랜섬이고 전동시동입니다. 파워트림은 없습니다.
이 엔진은 이미 테스트를 끌내고 고시해 놓았습니다.
- 야마하 4T 40마력
05년식 전에 화니님이 썼던 엔진으로 트림있고 이번에 리빌트 했습니다.
특별히 실린더는 이상이 없었고 밸브 분해 세척 조립, 면치기 하여 압축을 복원했고 크랭크 키 복구했습니다.
아직 확인전입니다.
- 야마하 4T 25마력
00년식 파워트림 있는 모델로 아직 확인전입니다. 나중에 제가 쓰려고 구입했던 엔진입니다.
- 스즈끼 4T 60마력
06년식 으로 기확인하여 매물로 별로 게시했습니다.
- 머큐리 4T 20마력
08년식 15마력을 20마력으로 캬브 업 했으며 숏트랜섬 수동 트림입니다. 아직 확인전입니다.
- 머큐리 4T 60마력
02년식 으로 인젝션모델입니다. 아주 깨끗하게 쓴 것으로 아직 확인전입니다.
- 야마하 4T 50마력
02~03 쯤 되고 캬브방식입니다. 내외관은 깨끗한데
정비를 해야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달까지
정비 마치고 판매예정입니다.
- 머큐리 옵티맥스 225마력
98년 모델로 알고 있으며 25인치입니다. 아직 확인전입니다.
중고 선외기는 연식도 중요합니다만 어떻게 써왔느냐와 어떻게 정비했느냐를 수치로 확인해서 구입하는게 중요합니다.
제 나름대로 가지고 있는 표준에 따라 확인하여 매물로 공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