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대행

PORT ERIE 17" CATAMARAN 판매합니다. =)

라덴氏 2013. 2. 10.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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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덴씨입니다. 


지난번 말씀드렸던 17피트 카타마란 보트가 드디어 지난주 트라이엄프와 함께 들어왔습니다. 

Port Erie 17" 2006년식 이고 실제 올라가 보니 내폭이 엄청납니다. 2.4 미터로  거의 운동장 수준입니다.

전체적인 상태는 확인한 바 큰 무리는 없었으나 선적하면서 헐 아래쪽 긁힘이 약간 보였으며 데크쪽 겔코트가 


몇군데 깨진 곳이 있어 보수할 계획입니다. 


엔진은 아래 사진과 같이 도하츠 TDLI 2006년식 2행정 퓨얼 인젝션으로 상당히 조용하고 


4사이클에 준하는 연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포트 어리의 헐 뒤쪽을 보시면 최근의 소형 파워캣과는 좀 다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거의 Planing 즉 활주스타일 헐을 하고 나옵니다만. 이 보트는 Semi-Displacement 


즉 활주할 때 뒤쪽 헐 일부가 잠기는 스타일입니다.  이 때문에 나갈 떄 여타의 레저보트처럼 물을 차고나가지는 않지만


수면의 영향을 덜 받는 편이며 좀더 부드러운 주행이 되며 높은 파도에서도 충격이 많이 감쇄됩니다. 


이 점이 중요한데 절대적인 안정성 보다는 같은 상황에서 일반적인 17피트 모노헐 및 


17피트 활주형 파워 카타마란 대비 좀더 젠틀하다.. 라고 이해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헐 앞쪽 부분입니다. 카타마란 스타일은 헐이 두개기 때문에 바우스탑이 있어야 합니다. 


아직 띄워보지는 못했지만 궁금해 하실것 같아서 주행영상을 하나 올립니다. 


미국의 어느 마린업체에서 판매하기 위해 호수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동일모델 20피트의 주행이구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모노헐의 전폭으로 물을 밀면서 헐을 타고 활주한다기보다는 


그대로 쭉 밀고 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일부가 물에 잠기면서 활주한다고 해서 속도가 결코 늦지도 않습니다. 


다만  선회시 배가 거의 기울지 않으므로 회전반경이 크고 가운데 엔진 앞 물을 가려주는 부분이 없어 


엔진 한쪽으로 물이 많이 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구조적인 한계로 엔진 쪽에 가림 날개를 부착하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하나를 얻고자 하면 하나를 버려야 하는 것이 배의 주행이니까요.. 대신에 폭이 넓고 부드러우니까요. 


상기 영상은 20피트의 주행이고 파도가 없는 호수입니다만. 바다에서도 역시 인상적인 주행을 할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날씨가 너무 추워 필요한 보수작업이 안되는 상황으로 2월 말정도는 가야 아마 띄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제가 받았으면 하는 가격은 1700 만원입니다. 미리 밝혔던 보수작업 전체 마감하고 시운전 및 안전검사까지 마쳐 


인도해 드리는 조건입니다  관심있으신 분께서는 010 3344 1131 라덴씨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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