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Cat소식

LV9 을 띄워 보았습니다.

라덴氏 2014. 9. 2. 00:50
728x90

라덴씨 입니다. 


최근 저는 반가운 연락을 받았는데 .. 수리맨 님이라는 분께서 리빙 9에 관심이 있으시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_+


9피트는 2대가 있었는데 하나는 부산에서 돌아온것 1대와 온전한 재고가 1대 있었지요. 


사실 제대로 띄워보지도 못했는데 이번기회에 잘되었다 싶어. 한강으로 띄우러 가기로 했습니다. 


갑자기 받은 연락에 부랴부랴 배 씼고 있는 트레일러에 얹었지요. 


당일날에 한강에 나가보니.. 수리맨님 가져오신 엔진이 롱이네요 .. :(.. 지금껏 숏인줄 알고 쓰셨다고 합니다. 


아무튼 일단 어떻게든 해보자 했는데.. 연료라인을 안가져 오셨네요.. --;


댁에 다녀오신다 하시어 1시간좀 넘게 현장에서 기다리기로하고.. 


사실 저는 제일 궁금했던게 흘수였습니다. 




사실은 8마력입니다. 





흘수가 딱 이렇게 나옵니다. 



실제 탑승해 보니까 바다에서 타는데 큰 무리는 없어보였습니다. 무론 서해바다 기준에서가 되겠구요. 


정말 거짓말 안보탠 표현으로 보자면 딱 330~360 고무보트나 콤비 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정도 보트에서 파도를 넘을때 물이 넘어온다거나.. 스플래시가 튄다거나.. 딱 그느낌이었습니다. 


사실 샤프트가 맞지 않았기 때문에 제대로 활주시켜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제 생각에는 나가는건 문제 없어보이고 



270 사이즈에서 이정도 공간에 이정도 퍼포먼스면 사실 훌륭한 것이지만.. 


수리맨님은 나중에 시승 끝내고 옮기는 과정에서 전화로 취소하시겠다 말씀하셨습니다. 


판매금액은 전액 마누라 한테 주려고 했는데 아쉬게 되었어요 ㅠㅠ.. 흑.. 하루종일 고생했는데 ㅠㅠ_.. 


하지만 경비를 주시겠다고 하시는걸 받지 않았습니다. 


있을 수 있는 일이기도 하고 아무튼 시승자체에 돈을 받을 수는 없잖아요. =).. 그게 원칙이니까요. 



아무튼 결론적으로 이번에 제가 확인한 것은 9피트는 아무래도 민물 배스보트용으로 쓰시는게 가장 좋지 않겠느냐.. 하는 것입니다.


물론 바다에서 타는건 문제가 없는데 단지 굳이 어렵게 보팅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요담에 올 5마력엔진에 다시 물려 시운전 시켜본 후에 민물용으로 세트 판매하는 편이 가장 빠를것 같네요. 


딱 맞는 주인분이 나타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