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ston Re-Powering service
최근에 있었던 일중에.. 햄벅님의 햄벅호가 심장을 바꾸게 되었는데요..
바로 야마하 40마력 새 엔진으로 바꾸셨지요.. 이런 경유를 리파워링 ( RE-POWERING ) 이라고 부릅니다.
제가 팔았던 엔진의 경우 일부 감가를 하고 다시 매입하기도 합니다. 제 손을 탄 것이기 떄문입니다.
아무튼 뒷이야기를 들어보니 여러 사람들이얼마에 했느냐.. 를 상당히 궁금해 하시는것 같더랍니다.
제가 대신 이야기해 드리자면 엔진 본체만 약 760만원정도에 해드렸습니다. 컨트롤 기타등등은 별도..
760만원이 된 사연에는 햄벅님이 경기도 시승을 맡아주시기로 한 사연이 있는데요.
제가 14가 없어졌던 부분도 있고 앞으로 저는 19의 시승에 주력해야 하다보니.. 14 시승까지 뛰어나갈 시간이 없을것 같아
이 부분을 맡기고 늘 그렇듯 50만원의 할인을 해드리기로 한 것이지요..
즉 .. 때에 따라.. 정확히는 환율이나 본사의 정책 변동이 되겠습니다만. 조금씩 달라집니다만.
800만원 초반의 금액으로 엔진을 구입하실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야마하 신품엔진을 예약할때도 비슷하게 견적을 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규칙이 있는데요..
저는 절대 엔진을 단품으로 외부에 판매하지 않고 오로지 리빙스턴보트에 사용하는.. 그것이 최초이던 리파워링이던 간에
제가 야마하나 스즈끼 엔진을 달 수 있는 것은 리빙스턴, 캐롤라이나캣, 글라시아 베이, 월트캣.. 제가 계약된 보트에만
부착합니다. 그러나 대개 리빙 16 ( 만들어 준다면 ) 부터는 저는 무조건 새엔진을 달 것이기 때문에..
이 리파워링에 관한 사항은 아마도 거의 리빙 14에 국한 된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아마도 재주가 좋으신 분들은 저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사실 수도 있을텐데.. 그렇다면 그걸 들고 오시면 됩니다.
안맞는다고 하셔도 저는 더 내려서 팔지는 않습니다.
이상 리파워링에 대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