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대행

Port Eri 17' Power Catamaran Boat.

라덴氏 2012. 11. 28. 23:28
728x90

라덴씨입니다. 

라덴씨는 본래 Power CAT ( catamaran ) 스페셜리스트가 최종 목표입니다. 

내년 하반기쯤 개시하려고 했는데..  실직으로 인해 계획을 좀더 앞당기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저는 현재 데모 Ship 이었던 체이서480 를 판매할 계획에 있고 이번에 Power Cat 보트로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금번에 구입한 보트를 소개합니다. 


모델명은 Port Erie 17 피트 모델입니다. 06년식이구요. 

미국내에는 제법 많은 카타마란 건조 업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R&D를 통해 헐을 만들어내는 업체는 손으로 꼽을 수 있는 정도이죠. 서로서로 카피도 많이 합니다. 

포트 어리 는 베스트라고는 볼 수 없지만 전통적인 카타마란의 선형을 따르고 있습니다. 현재는 Aero Cat 이라는 라인명으로 

계속 레저선을 제조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전체적인 선형은 그냥 가운데를 쑥 - 걷어낸 형태인데..마치 Nissan 의 Suncat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상당히 솔직한 모습의 헐입니다.  전장 510 전폭 240 정도 됩니다. 일반적인 동급 모노헐 대비 전폭이 약간 넓습니다. 


선수부가 높이 올라와있는 형태입니다. 그만큼 모자른 선수의 부력을 상쇄하기 위한 목적도 있고 좀더 높은 파도에 

대응할 목적이기도 합니다. 선수부에 스텐레일이 없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민물에서 사용했으며 인도어 보관이라 깨끗합니다. 

레일은 아마도 나중에 제가 만들어야 할것 같아요. 트레일러가 알미늄이라 가볍고 좋을듯.. 물론 그대로 등록해서 쓸 계획입니다. 


헐은 2도로 도색되어있고 데크공간 확보를 위해 트랜섬이 내려가 있는 형태입니다. 뒤쪽으로 가는 곡선은 좀 투박하지만 공간활용 및 

안정성에는 굿 입니다. 트랜섬이 일자기 때문에 원하는 경우 엔진을 트윈으로 올리는 것도 무리없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현재 엔진은 도하츠 TDLI 90마력이 올라가 있습니다. 


헐 모양은 정말 솔직하게 생겼습니다. 모노헐에서 그대로 대패로 밀어놓은 듯한 모습인데

지난번 카타마란 강좌 쓸 적에 말씀드렸듯.. 뒤쪽에 싱글엔진이 올라가 있을 때 발생하는 캐비테이션을 막기 위한 부분이 없습니다. 

저걸 극복하려면 여러모로 머리를 굴려야 합니다.


선미 역시 평평한 모양새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카타마란의 후미가  저런식으로 되어있을 경우 최고속이 약간 떨어지고 연비가 평자보다 

덜 나오는 부분이 있지만 높은 파도에도 뛰어난 승선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헐이 평평한 스피드보트 형은 경제적이고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지만 

파도에 튑니다.. 물론 카타마란이기 때문에 비슷한 조건의 모노헐보다는 훨씬 나은 조건에서 운항할 수 있습니다. 


데크는 역시 카타마란 답게 넓습니다. 지금 제 체이서가 180 이니.. 거의 50센치 이상 차이가 나는건데.. 

무슨 운동장 같습니다. 좌석 아래는 쿨러시트입니다. 


여기저기 수납공간이 상당히 많습니다. 상당히 실용적입니다. 



뒤쪽의 저 아이의 정체는?.. 라이브웰 이구요.. 정확히는 미끼 고기를 살리는 베이트 웰이 맞습니다. 


도하츠 TDLI 90마력 6년식입니다. 상당한 정숙성과 연비를 자랑합니다. 4사이클 수준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야마하의 고압직분사 ( HPDI ) 와 달리  도하츠의 저압 직분사방식도 상당히 내구성이 강한 엔진엔 틀림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만족입니다.   



엔진은 신품수준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좀전에 말씀드렸듯 포트어리는 카타마란 중에서도 사람마다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는 배입니다. 

부정적인 견해가 많은 편인데 가장 심하게 꼽는 것은 역시 캐비테이션입니다. 뒤쪽 터널로 물이 많이 튀는 문제도 있고 

역시 여러 방법을 통해 잡아야 할 부분입니다.   일단 도착하면 테스트 드라이브 영상을 같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