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Cat소식

Carolina Cat 23 DC ( 캐롤라이나 캣 23 DC ) 를 소개합니다.

라덴氏 2014. 2. 25. 17:19
728x90

라덴씨입니다. 


이번에는 23 CC 에 이어 23DC를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트의 형식중 DC 듀얼콘솔 스타일은 가운데 큰 윈드실드가 붙고 앞뒤로 승객이 자유롭게 옮겨다닐 수 있고 


낚시 할때 필요한 공간보다는 승객의 편이시설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페밀리 레져보트로 손꼽히는 스타일입니다. 


캐롤라이나 캣 23 에는 CC와 함께 DC 모델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인 헐은 23CC와 같고 데크 디자인만 다른 형태입니다. 단지 낚시만을 보면 센터콘솔에 비해 불편하지만 이런저런 편이시설이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23 DC의 스펙은 23CC와 거의 같고 무게가 약간 무겁습니다. 기타 모든 DC 가 그렇듯 가격이 좀더 비싸게 형성되어있습니다. 



헐 아래쪽입니다. 정말 날카롭죠.. 드래프트가 1피트 정도로 얕은 물도 데미지 없이 넘어갑니다. 


그래도 나중에 말씀드릴 글라시아베이나 월드캣에 비할 바는 못될것 같습니다. =)


 

DC 스타일은 2개의 콘솔이 있고 가운데로 왔다갔다 할 수 있는 동선이 생깁니다. 가운데 윈드실드를 젖히고 들어갑니다. 


운전석은 우측에 자리잡고 있으며 기본적인 콕핏 디자인과 내용물은 23CC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왼쪽 콘솔쪽에는 등받이 의자를 설치할 수 있고 아래에는 쿨러가 들어갑니다.  사진의 시트는 옵션인데 아래 사진과 같이 변신을 합니다. 



쭉 펼치면 일광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왼쪽 콘솔 안쪽을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이 있고 화장실이 들어갑니다. 



패밀리 보팅에서 가장 난감한 것은 바로 이것이죠.. 여성분들의 화장실 문제.. 1사람정도 들어가서 편하게 앉아서 화장실을 쓸 수 있습니다. 




선수쪽은 테이블을 놓을 수 있고 얖 옆으로 시트가 있습니다. 



물론 시트 하단은 인슐레이트된 공간이 있어 쿨러대용으로도 쓰실 수 있습니다. 




앞쪽으로는 컵 홀더가 있구요. 



선미 쪽 가운데에는 라이브웰이 장착되어있습니다. 그 뒤쪽으로는 스윔러더가 들어갑니다. 



청수로 샤워하실 수 있는 장비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다가 사람이 올라가니 배가 무지 커 보이지요? 




좋은 시간 보내고 계시는군요..  =) ;;



캐롤라이나 캣 23 피트 선체는 우수한 헐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 얼마전에 파워캣 그룹에서 상당히 공격적인 영상을 새로 만들었는데요.


그 모델로 나온 배가 이 23DC 입니다. 




1.5미터급 파도사이에서도 스멀스멀 거침없이 달려가는 모습이 인상적이구요.. 중간중간 옆에 나오는 모노헐 선박은 25피트입니다. 


파워캣 14피트는 17피트급 모노헐과.. 18피트는 23피트급 모노헐에 견줄 수 있고. 23피트는 27피트 모노헐급 주행을 한다.. 


라고 하는 것이 유저들 간에 일반적으로 오고가는 말인데.. 정말 허언은 아닌것 같네요. 


물론 억지로 스트레이트로 가고있기는 하지만 퍽퍽 치면서 선체가 솟구치는걸 보면.. 어휴..  옆의 모노헐 선수에 탑승하는 건


상당히 힘들것 같습니다.  간간히 선수에 앉아서 가는 장면이 나오는데 좀 험한 곳에서 보트를 타보신 분이라면 저상황에서 


선수에 앉아있는게 얼마나 대단한건지 실감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영상은 꽤나 여러번 올리게 되는데 아무튼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 다시 감상해 보세요. 


파워캣 그룹 홈페이지에 가면 딱 한마디만 적혀있습니다. 


" 옆에가는 모노헐 25피트의 주행과 비교해 봐 "..  대단한 자신감입니다. 


비슷한 조건에서 모노헐이 선체아래쪽에서 망치로 때리는 것처럼 튕겨 올라가는 것이 비해  23DC는 어지간한 


높이의 파도는 그대로 째고 나가고 있고 큰 파도에 솓구칠 때도 모노헐 대비 무슨 슬로우모션을 보는 듯한 인상을 받는데


헐에서 그만큼 엄청난 량의 충격을 흡수하면서 나가는 것이 물리적으로 표현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입으로 떠들어도 주행에서 보여지는 물리적인 현상은 속일 수가 없습니다.  배가 커지면 커질 수록 


모노헐 과의 격차는 더 크게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캐롤라이나 캣 23 DC 는 CC 모델과 달리 낚시보다는 좀더 광범위한 수상레저와 패밀리 레저에 촛점이 맞추어진 모델입니다. 


모노헐에서는 절대 만나볼 수 없는 품격있는 카타마란의 주행을 만나보세요. 어떤 날씨에 어느 바다를 가시던  상상하시는 것 이상을


안겨드릴 것입니다. 



이상으로 캐롤라이나 캣에 관련된 소개 글은 마치며 이후  윗단계인 Glacier Bay 에 대한 포스팅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