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Cat소식

Carolina Cat 18 CC 를 소개합니다.

라덴氏 2014. 2. 17. 19:46
728x90


라덴씨입니다. 


이번에는 지난글에 이어 캐롤라이나 캣 시리즈에 대해서 계속 말씀드리기로 하겠습니다. 




Carolina Cat 18 CC





캐롤라이나 캣 18CC 는 미들급 카타마란에서 많이 선호되는 기종입니다.  미주에서는 대개 리빙스턴 19를 고려하다가 


캐롤라이나 캣 18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인 모양새는 이전의 카라칼 캣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마이너한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정도입니다.  기본적인 스펙 및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트레일러 포함 약 1.2톤으로 일단 트레일링은 크게 무리가 없을것 같구요. 

속도나 연비도 엔진 크기를 생각하면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가격들이 상당하지요?  저 가격이면  Smart Liner나 Triumph를 타시겠다.. 하시겠지만 

언젠가 시승해 보시면 상당히 다른 질감의 주행을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미국 현지의 이야기 입니다만 대부분의 카타마란이  상당히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중고매매가도 비싸게 형성되고 있구요.  큰 문제가 없다면 2015년에 제가 1호를 들여볼 생각입니다.  

과연 저보다 먼저 들여볼 분께서 계실지.. 장담할 수는 없겠네요. 






선수가 날카로운 만큼 활주시 파도를 가르는 솜씨는 모노헐에 비교할 수 없습니다. 


18ft 의 Power Cat은 일반적으로 모노헐 23Ft 급의 주행이 가능한것으로 알려져 있고  Offshore 가 가능한 보트로 분류합니다. 







콘솔과 좌석이 워낙 큼직큼직해서 좀 빡빡해 보이지만 2.4미터의 전폭때문에  5명이상 활동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정원은 제원상 표시되어있지 않으나 7명 정도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캐롤라이나 캣 18까지는 아날로그 게이지를 쓰고 있습니다.  유압핸들이 장착되며 


콘솔측면에 태클 수납함이 들어갑니다. 







선수 하단 2개소 및 캐스팅 데크 하단  2개소에 각각 수납함이 매립되어있습니다. 






시트 하단에 100리터의 시트 쿨러가 들어가며 콘솔 전방에 90리터의 라이브웰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캐롤라이나 캣 18은 아쉽게도 아직까지 오픈된 주행영상은 없습니다만  리빙스턴 19와 유사하겠지만  


단순한 스펙차이만으로 볼 때도 좀더 묵직한 주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조선으로 가격적 부담이 있지만 


분명 모노헐 대비 가격에 걸맞는 한차원 높은 주행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다음편에서는 캐롤라이나 캣 23 CC 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