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기

Nissan ( Tohatsu ) Tldi 40마력 엔진 내놓습니다. ( 판매완료 )

라덴氏 2013. 12. 16. 0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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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엔진은 제 바램대로 새로운 리빙선주께서 업어가셨습니다. 

실망시켜드리지 않을거에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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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렇게 수입했고 



이렇게 달아썼던 엔진입니다.  주행영상은 제가 올려 놓은게 많으니 확인하시구요. 

40마력에 도하츠 스캐너가 없어서 정확하게 말씀을 드릴 수 없지만 보증컨데100시간도 채 안되는 엔진입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상태도 상태이지만 실린더 압이 세 실린더 전부 150이 넘습니다. 2사이클형식이란 것을 감안하면
거의 공장 출고치 수준입니다. 연식은 04년식입니다. 

처음 열었을 때 너무 새거여서 어이가 없었을 정도.. 
 제가 들여서 약 5시간 정도 돌린것 같습니다. 
그간 매번 플러싱 열심히 해 줬고 오일도 도하츠 정품 수입해서 잘 넣어줬습니다. 
( 여기에 맞는 오일이 도하츠 순정 아니면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건 옵티맥스밖에 없습니다. )

판매 사유는 워터젯 한번 써보겠다고 이번에 워터젯 엔진을 구입하게 되어서 기름 더 먹고 쓸데없이 비싼거 알면서도..
용도가 없어져 판매코져 합니다. 어느분이 저처럼 리빙에 붙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요 엔진의 장점이라고 하면.. 역시
2사이클 연료 및 오일 저압 인젝션 방식으로.. 2행정의 펀치력에 상당히 조용하고, 오일 및 연료소모가 일반 2사이클에 비해
많은 차이가 납니다. 제가 이 엔진 달고 하루 나가서 20리터 한통을 다 쓴 기억이 없습니다. 
지난번 부산 촬영갔을 떄도 해운대에서 나무섬 조지면서 왕복했을 떄도  기름이 남아돌아 예비연료
붕타님 드리고 왔습니다. 붕타님 타신게.. 같은 리빙스턴에 일반 2행정 야마하 40마력 세팅이었구요.. 
 
오일도 처음 사고 지금까지 보충없이 이제사 간당간당 하네요.. 오일소모도 훨씬 적어요. 
단점이라면 오일수급인데. 구입 후에 필요한 양을 말씀해 주시면 실비로 수입해 드리겠습니다. 
덕용이기 때문에 환산하면 보통 쓰는 455ml 통당 5000원 정도로 옵티맥스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일반 오일을 써도 된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제조사에서 극히 권하고 있지 않습니다. 
DFI용 오일을 쓰셔야 합니다.  에빈루드 E-tec용과의 호환성은 아직 테스트된 바가 없구요..
따라가는 것은.. 엔진본체, 컨트롤박스, TLDI용 순정 RPM게이지, 트림 게이지,
플롭 2개 ( 한개는 제가 산 세거입니다. ), 정비용 소모품 컴프레셔 벨트, 연료필터, 도하츠 오일 여분 입니다.
( 약 1.5리터 정도 남았을겁니다. )

가격은 500만원입니다. 내년 7월까지 관리미숙이 아닌 자연적인 고장에 대하여 제가 보증하겠습니다. 
싼가격이 아닌 만큼 그만큼 자신이 있는 엔진입니다. 
배를  제 작업장으로 가져오시면 달아가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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